인사말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HOME  > 학과소개  > 인사말

인사말

2015 건축학인증

국립경상대학교는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거점 국립 대학교로서 지금까지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이와 함께 건축학과는 지난 40여년간 꾸준한 노력과 발전으로 이제 명실공히 경남건축의 중심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훌륭한 교수진과 우수한 학생들이 모여 있는 우리 건축학과는 미래의 건축가와 건축 연구 및 행정가의 요람입니다. 지금까지 건축학과에서 배출한 2,000여명의 건축 인재들은 지역을 넘어 전국의 건축사 사무소, 건설회사, 건축행정, 건축교육 분야에서 능력있는 전문인으로 좋은 평판을 받고 있으며, 정기적인 선후배 간담회와 전문가 초청 세미나 등을 통해서 최신의 정보교류 및 졸업 후에도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립경상대학교 건축학과는 세계건축가연맹(UIA)의 권고에 따라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건축사를 양성하고자 경상남도에서는 최초로 2002년부터 건축학 전공을 5년제로 개편한 뒤,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2011년 1월 (사)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로부터 인증실사를 받아 최상위 수준의 건축학과임이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1월 경상남도에서는 유일하게 5년 재인증을 통과(2016년 1월~2021년 1월)하여 교육시스템이 우수하게 유지되고 있음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2005년부터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봉사하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전 세계 유수의 대학(대한민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일본,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콜롬비아 등)과 공동으로 진행되는 "국제 건축스튜디오"는 2013년부터 UNESCO에서 공인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우리 건축학과 학생들은 매년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본 건축학과의 위상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특화되고 선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내실있는 진학지도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교육 역량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공과대학 최고의 지원율과 합격선을 유지하며 경남 최다의 건축사 및 기술사를 배출하고 있는 건축학과는 국제적 역량 강화와 함께 지역 특성을 이해하고 건축인으로서 윤리와 책임의식을 가진 건축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교수진과 재학생 모두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건축에 꿈을 가진 학생 여러분!
2018년 학과 창립 40주년을 맞이하는 저희 건축학과와 함께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건축학과 학과장    최 만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