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동정(교수, 동문, 학생) 페이지 비주얼이미지
HOME  > 커뮤니티  > 주요동정(교수, 동문, 학생)

주요동정(교수, 동문, 학생)

[공모전 입상] LH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1등

작성자 : 건축학과
작성일자 : 2019-08-28 08:10:35 조회수 : 136
첨부파일 :
IP : 203.255.40.93  | 답변갯수 : 0
시상식  

[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1등]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이 공동 주최한 "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경상대학교 5학년 박아련, 김소영, 김동욱 학생팀이 최우수상(1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축하합니다.

진주 옥봉은 LH와 진주시가 지난 2015년부터 새뜰마을사업*을 추진하며 집수리와 생활SOC개선, 마을 공동체 거점공간 조성 등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해 온 지역이다.

* 새뜰마을 사업 : 달동네 등 거주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생활SOC 확충·마을기업 설립을 종합 지원해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한 활력 창출을 목표하는 사업

LH와 경상대는 옥봉마을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진주옥봉 새뜰마을사업 도시재생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

지난 7월 2일부터 8월 9일까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39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도시재생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호평을 받은 박아련?김소영?김동욱 씨의 ‘옥봉 재밌게 걷기'가 선정됐으며, 이외에도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6건의 수상작이 선정돼 LH 사장상과 경상대 총장상을 수여받았다.

한편 LH는 선정작들의 적용가능성 등을 검토한 뒤 실제 진주옥봉 새뜰마을 사업에 적용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모델 및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로 구축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