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동아리는 경상대학교 및 건축학과에서 다양하게 조직되어 있으며, 이러한 동아리 활동은 정규 교육과정을 뒷받침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자 여가활동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 건축학과에서는 매년 학기 초 동아리 활동 및 특성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통해서 자율적인 학생활동을 보장하고 있다.
건축학과에서 운영중인 동아리는 "아키라인, 아포가토, 아키텍스트, 아키그래프, 아케치"가 있으며 동아리별 책임교수의 지도아래 학기 중, 방학 중 다양한 활동을 진행함으로서 건축적인 소양과 선후배의 유대관계를 다지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아키라인은 1986년에 창립된 건축학과 최초의 동아리로 건축 스터디와 트레이닝, 답사, 전시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 전시회(년 1회), 설계전시회(년 1회), 사진 전시회(년 1회), 답사, 스터디, 트레이닝
사진동아리는 사진을 통해서 건축에 좀 더 가까이 가고자 만든 동아리이다. 카메라나 사진에 관심이 있고, 배우고 싶어 하는 학생들이 주로 참여하고 있다.
독서동아리는 독서를 통해서 건축에 좀 더 가까이 가고자 만든 동아리이다. 다양한 분야 서적에 대한 토론 및 답사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아키그래프는 컴퓨터그래픽과 3D관련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스케치 동아리는 2020년 3월 28일 창설된 신설 동아리로 스케치에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